기사최종편집일 2025-07-11 03:23
게임

SOOP-서북, AI 기술 기반 콘텐츠 공동사업 추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기사입력 2025.07.02 00:00

이정범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SOOP이 서북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1일 SOOP은 주식회사 서북과 인공지능(AI) 기술 기반 콘텐츠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서북은 셀프 포토 브랜드 ‘포토이즘(Photoism)’을 운영하는 콘텐츠 리테일 기업이다. 이곳은 포토이즘, 포토이즘 플레이, 포토이즘 박스 등 셀프 사진 촬영 키오스크 기반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기획, 공간 구성, MD 등 전 과정을 독자적으로 수행하며 오프라인 콘텐츠 유통과 굿즈 판매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SOOP과 서북은 SOOP의 인공지능(AI) 기술과 스트리머를 활용한 새로운 콘텐츠 및 사업을 공동 기획하고 추진할 계획이다. SOOP의 생성형 AI 영상 제조기 ‘싸빅(SAVYG, Soop Ai Video Yielding Generative)’을 포토이즘 서비스에 적용하는 등 실질적인 협력을 이어갈 예정.

양사는 각 사의 온오프라인 인프라를 결합해 팬덤 기반 콘텐츠 기획, 리테일 공간 활용 콘텐츠 개발 등 다각적인 협업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공동협의체를 구성하고, 실행력을 중심으로 한 협력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SOOP 이민원 최고운영책임자(COO)는 "글로벌 포토부스 브랜드와 글로벌 스트리밍 플랫폼의 만남을 통해, 새로운 형태의 콘텐츠와 이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기술력과 인프라를 바탕으로 다양한 사업 모델을 함께 만들어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SOOP이 적용 대상을 전체 스트리머로 확대하고 있는 싸빅은 SOOP 스트리머의 영상 데이터(모션)를 학습한 인공지능(AI) 기술 ‘MotionGPT(모션지피티)’ 기반 서비스다. Text to Video와 Photo to Video를 구현할 수 있으며, 스트리머가 방송 중이 아닐 때도 콘텐츠의 흐름을 자연스럽게 이어주는 역할을 한다.

사진 = SOOP

이정범 기자 [email protected]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OSZAR »